14.0℃
비/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교청소년수련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참가학교 모집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3-08 조회수 584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광교청소년수련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참가학교 모집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광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교를 17일까지 모집한다.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광교청소년수련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은 수련관의 안전한 시설에서 운영되며,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다회기 프로그램과 1회 2시간 내외의 단회기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회기 프로그램은 꿈 찾기, 자아탐색, 진로컨설팅, 진로체험, 동아리 활동 등 5회 이상의 활동을 진행하며 진로탐색을 위한 체계적인 구성이 장점이다. 요리사, 여행설계사 등 25개 직업군으로 이루어진 단회기 프로그램은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직업진로를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올해는 4차산업혁명 관련 직업군도 추가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학교단위로 접수를 받고 있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은 최대 10개반 250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맞춤형 체험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교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은 단순한 진로체험을 넘어 직업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함으로써 청소년의 진로설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학교 및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광교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 후 교육부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216-2942)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