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비/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소년의 품격' 참가동아리 모집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3-15 조회수 732

 

-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센터 -

청소년 창작 공작소“청소년의 품격”참가 동아리 모집

- 문화예술동아리-미디어동아리 협업 프로젝트 활동 지원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3월 20일부터 4월 16일까지 청소년 창작 공작소 “청소년의 품격”에 참가할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의 품격”은 미디어 동아리와 문화예술 동아리의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련분야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진로계발에도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다.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동아리는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또는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미디어분야 10개 동아리와 문화예술 분야 10개 동아리다. 교내 방송반, 영상제작 자율 동아리, 대학교 방송부 등과 댄스, 밴드, 풍물, 연극 등 문화예술 동아리가 대상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우 ‘오디션데이’를 통해 미디어동아리와 문화예술동아리 간 1대1 매칭이 이루어지고, 미디어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이후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광고 등 미디어콘텐츠를 동아리간 협업을 통해 제작하고, 11월 중 제작발표회를 갖는다. 제작된 콘텐츠는 디지털 플랫폼 ‘수원유스넷’(www.suwonyouth.net/)을 통해 웹에 공유하는 한편, 참가 동아리에 대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관련 직업분야를 대상으로 배포 및 홍보할 계획이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담당자는 “‘청소년의 품격’ 활동은 청소년들이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각자 분야의 진로를 체험하고 역량을 계발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참가신청은 수원유스넷 홈페이지(www.suwonyouth.net) 또는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f.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ahnwonm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교육부(031-218-0437)에 문의하면 된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 미디어동아리 S.Y.Media와 수원청소년미디어동아리연합회를 운영하고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을 개최하는 등 청소년 미디어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