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프로그램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4-18 조회수 695

4차 산업혁명?“학교에서 체험해요”

- 수원청소년희망등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진로체험」 운영

- 미래 직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기회 제공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청소년희망등대센터는 오는 5월 2일(수)부터 수원시 소재 10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진로체험’을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진로체험’은 교내 ‘진로의 날’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필요한 지식과 정보 습득의 기회를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진로체험’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반영해 ‘한방 재료를 활용한 푸드3D프린터’, ‘환경변화를 대비한 곤충쿠키 만들기’, ‘일상생활과 밀접한 IT 기술인 NFC 활용 방법’ 등 전문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업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으로 꼽히는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코딩 로봇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 같은 체험은 희망등대센터가 발굴 관리하는 340여개의 직업체험처 중 6개 체험처에서 운영하며, 재료비와 강사료 등은 희망등대센터에서 전액 지원해 학생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해에 비해 교내에서 실시하는 직업체험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도록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