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마플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진로직업체험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7-11 조회수 590

열려라 뚝딱! 마플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무료 직업체험

직업체험처가 열린다! 진로직업체험 운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청소년희망등대센터는 7월 27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방학 직업체험처가 열린다! 진로직업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학교 1학년이 자유학년제를 통해 실시하던 진로직업체험을 여름방학을 맞아 개별 청소년이 원하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체험은 문화재발굴연구원, 조리사, 항공승무원, 쇼콜라티에 등 수원시 9개 직업체험처와 함께 11회에 걸쳐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7월 10일(화)부터「진로진학 앱 마플(My plan)」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모든 체험은 무료다.

올해 3월 출시한「진로진학 앱 마플(My Plan)」은 수원시 청소년들의 맞춤형 진로진학설계 지원을 위해 진로진학상담, 진로직업체험, 입시정보 등 진로진학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앱이다. 여름방학 무료 직업체험과 함께 마플의 다양한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플 진로진학서비스 3개 이상을 이용한 회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청소년희망등대센터 관계자는 “수원시 청소년이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함께 진로진학상담 및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마플(My Plan)을 활용하여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진로직업체험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희망등대센터(031­-218­-0352)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