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도시 속 상자텃밭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7-18 조회수 552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상자텃밭에서 기른 야채로 부모님과 가든파티 해요~!”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7월 14일 토요일 오후 작은 가든파티가 열렸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도시 속 상자텃밭’ 1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정성들여 키운 감자와 방울토마토, 애호박, 부추 등 여러 가지 야채들로 부모님을 초청해 파티를 연 것이다. 이 자리에서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은 채소들을 수확하고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으며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3개월여에 걸쳐자연과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 청소년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보람을 알게 해 주는 ‘도시 속 상자텃밭’ 프로그램이 청소년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문화의집 유휴 공간을 활용해 상자 텃밭을 조성하고 텃밭 작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작물을 심고 청소년들이 평일 저녁 문화의집에서 직접 물을 주는 등 총 8회기 동안 10가지 작물을 재배하였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작물을 재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이 살아가는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자연의 신비함을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도시 속 상자텃밭’ 2기 프로그램을 9월부터 진행하며, 7월 24일(화)부터 신청자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8세이상 13세 이하 초등학생 20명이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f.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253-7982)로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