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 이색홍보 눈길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9-08 조회수 729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 SNS에서 화제

-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16th Korea Youth Film Awards) ‘KYFA 손글씨 릴레이’, ‘2018 KYFA 챌린지’ 등 SNS 통해 확산 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KYFA)'이 이색 홍보를 통해 SNS에서도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이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KYFA)’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영화제로 주목받아 왔다. 올해 16회 째를 맞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은 최근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KYFA 손글씨 릴레이’와 ‘KYFA 챌린지’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KYFA 손글씨 릴레이’는 자신의 필체로 영상대전 홍보 문구를 쓴 후 사진에 담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홍보’ 릴레이로, 지난 해 수상자, 심사위원, 지역 청소년 등 1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KYFA 챌린지’는 개성 넘치고 공감가는 영상과 글귀로 영상대전 작품 공모에 참여해 줄 것을 독려하는 ‘영상 홍보’ 릴레이로 게시물을 서로 추천함으로써 더 많은 청소년들이 영상과 사진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NS에서 화제가 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착안한 ‘KYFA’ 릴레이가 청소년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참여, 홍보하는 주체가 바로 영상대전이 열리는 수원 지역 중·고교 방송반 학생들이라는 점 때문이다.

영상대전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과 영상대전에 참가했던 전국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보면서 청소년들과의 소통에 보다 힘써 좋은 청소년영화제를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새롭게 하게되었다.”며 청소년들의 이색 홍보가 큰 힘이 되고 있음을 전했다.

청소년들의 개성 가득한 홍보영상과 사진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yccsuwon)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영상대전(KYFA)은 오는 2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작품은 자유주제로 장르의 제한이 없으며,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13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수원유스넷(www.suwonyouth.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문의 031-218-0437~8.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