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맑음/팔달구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소년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활동 성료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0-11-18 조회수 22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천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지난 14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비대면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 이번 교류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 방향과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교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 교류활동은 비대면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기관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 활동 사례 공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소년 시설 및 청운위 활동 방향 모색 등으로 이뤄졌다.

 

○ 이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 등 일상에 닥친 큰 변화로 코로나블루 위기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목화솜 리스 만들기, 업사이클링 엽서 만들기 체험 등의 코로나블루 극복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 교류활동에 참여한 천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김건희 위원장은 “비대면 교류활동으로 시작은 어색했지만, 언택트 시대에도 다른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