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청소년 포럼 개최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0-11-18 조회수 690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0년 수원시청소년안전망의 사업을 결산하는 ‘운영보고대회’ 및 청소년상담사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청소년포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의 날개를 달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운영보고대회는 11월 24일(화) 14시~16시에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재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수원시청소년재단 유튜브(수원 유스넷)에서 실시간 송출의 형태로 운영되어 수원시청소년상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년 사업 운영에 대한 성과보고를 담은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올 해 당면했던 비대면 상담사업 운영성과와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청소년포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의 날개를 달다.」를 진행한다.

 

○ ‘청소년포럼’에서는 이영선 건양대학교 심리상담치료학과 교수, 맹주성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 오윤희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정아롱 서와정예술심리연구소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비대면으로 청소년상담·집단상담·예술치료·사업을 진행하였던 과정과 결과, 그리고 비대면 상담 진행 시 유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 수원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2020년 진행된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사업들을 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상담현장의 변화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문제와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청소년전화 1388’(031-1388)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사이버상담(www.syf.or.kr), 전화(031-212-1318)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