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성황리 종료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0-11-25 조회수 648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청소년희망등대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이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11월 24일 종료되었다.

 

○ ‘찾아가는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은 진로진학 관련 상담에 수요가 높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직 진로전담교사가 신청학교로 찾아가 개별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지난 9월 동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수성고등학교, 호매실고등학교, 숙지고등학교 등 관내 8개 고등학교에서 650명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진로선택 및 진학에 대한 고민과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 수성고에서 진행된 컨설팅 참여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진로진학 관련 행사들이 취소되어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나에게 맞는 자료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 한편 청소년희망등대는 개인이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는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인계동 소재 청소년희망등대에서 진행되는 ‘대면상담’과 온라인 게시판에 상담내용을 작성하고 답변을 받는 ‘사이버상담’ 두 방식으로 운영되며 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앱 ‘마플(My Plan)’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31-218-0352)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