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
흐림/팔달구

고객의 소리

- 일반시민 및 담당자 등의 실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 특정인을 지정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 즉시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특정개인 및 단체에 대한 비방, 상업성 광고, 욕설, 중복, 정치적 성향 내재 등 본 게시판 운영의 취지에 맞지 않거나 타인의 이름이나 전화번호 사용 또는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에도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4차산업시대를 대비한 청소년 교육활동에 대한 제안
작성자 김** 작성일 2018-06-15 조회수 609

현재 공교육이 점점 권위를 잃고 있는 이유는 사회현실에 알맞는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고 그래서 대한민국에 사교육의 붐이 일어나는데 현재 사교육 또한 4차산업시대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국영수과목을 파괴하고, 세상과 학교를 연결해서 교육하는 방식으로 학교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하는 작은마을학교 프로그램은 공교육에서 제대로 할 수 없는 인성교육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보완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본 내용을 참고하셔서 정책에 반영하셔도 좋고, 필요하시다면 컨설팅을 제공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파르재작은마을학교 교장 김창현(010-6517-5056)

 

1. 작은마을학교 활동의 교육적 효과

1) 독립심: 모든 활동의 80% 이상 학생 주도 활동으로 독립심이 길러진다.

2) 호연지기와 리더쉽: 임전무퇴활동을 통해서 팀을 이끄는 능력을 기른다.

3) 생명존중: 환경운동을 통해서 지구의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이 길러진다.

4) 정보가공 능력: 요리일기, 독서록 작성,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블로그에 기록하면서 논문, 논술, 발표자료 등을 준비하는 능력을 기른다.

5) 발표력 향상: 토론, 발표를 하는 과정에서 스피치 훈련이 된다.

 

2. '스펙보다 스토리' '이력서보다 블로그' 블로그가 이력서를 대체하는 시대가 온다.

   자기소개서를 ‘자소설’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자기소개 내용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 미흡하기 때문에 소설처럼 꾸며도 무사통과 되는 상황입니다. 그런 불합리함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블로그가 이력서를 대신하는 시대를 대비하여 블로그를 적극 적으로 운영해야만 합니다. 또한 이제는 스펙을 보다는 스토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입니다.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다른 사람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스토리를 블로그에 담아 놓으면 언제 든지 자신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3. 제가 개발한 청소년 관련프로그램입니다.

1) 대강 자전거 종주(http://cafe.naver.com/smallvillgeschool/230)

: 4대강 자전거 종주를 하면서 극기훈련, 협업능력, 리더쉽, 정보활용능력을 기를 수가 있습니다.

2) 역사테마기행( http://cafe.naver.com/smallvillgeschool/486)

: 학생 스스로 학교에서 배운 역사적인 배경이 되는 장소에 대해서 탐방기획을 하고, 실행을 통해서 스스로 정보활용하는 능력을 기르고, 발표와 토론능력을 기를 수가 있습니다.

3) 놀미놀데이 (http://cafe.naver.com/smallvillgeschool/498)

: 평일 오후 4시 이후에 아무런 규칙도 없고 시간제한도 없이 50년 이전 방식으로 노는 날입니다. 옛날 마을놀이 공동체를 재현한 것으로 자기주도성을 기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4) 정원 4명의 작은마을학교 만들기 (http://cafe.naver.com/smallvillgeschool/508)

: 인성교육, 호연지기 교육이 빠진 공교육을 보완할 수 있는 4명의 학부모가 모여서 운영할 수 있는 학부모자치 학교운영프로그램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청소년문화센터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객님의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청소년 교육활동에 대한 제안』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청소년 교육활동』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발전을 위한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218-0400번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