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비/팔달구

사이버상담

Q  진로  상담

  • 고등학교

347

저는 소설가와 웹툰 작가라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가가 되고 싶은 이유는 글은 작가만의 세계라고 느껴지고 자신의 상상을 글에 나타내어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느껴지기 때문이고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이유는 소설가가 되고 싶은 이유와 비슷하게 자신만의 세계를 그려내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가끔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때 정말로 행?합니다 근데 중학생이 아닌 고1이여서 공부를 포기할수 없을것 같고 그런데 공부 때문에 꿈을 준비할 시간도 없고 부모님은 제가 꿈을 확실히 정한다면 도와주신다 했는데 제가 공부를 줄이고 꿈을 위해 준비한다 해도 아직 실력이 부족하고 만약 실패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걱정 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가지고 있는 꿈 2개 모두를 향해 노력해야 하는지 아니면 한쪽에만 노력해야 하는지 아니면 공부에 전념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그리고 제가 공부를 하며 학원을 다닐때 트러블이 몇번이나 일어났고 그 뒤로 공부는 잘 안되고 정서적으로도 많이 불안해 졌습니다. 피아노 소리를 들으면 정서적으로 안정되는 느낌이 들고 저는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피아노 쪽으로 직업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은 없는데 포기해야 할까요? 한 번 시도해 볼까요?.. 

A 상담에 대하여

  • teacher19
안녕하세요? 사이버상담 교사 입니다.

진로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고 있군요.

먼저 피아노는 이제 배우기 시작하면 취미로는 가능하지만 직업으로 가지기에는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

소설가나 웹툰 작가는 글을 쓴다는 점에서는 공통이지만 웹툰 작가는 웹에 만화를 그려야 하는 점이 더 요구되겠지요.

소설가나 웹툰 작가는 평소에 독서를 많이 해서 지식을 얻고,  스토리를 바탕으로 창의력을 키워나가야 다양한 캐릭터를 탄생시킬 수 있을 거예요.

소설가가 되려면 대학을 안가도 되고, 꾸준히 글을 써서 발표를 해도 됩니다.

대학을 진학하려면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인문계열로 진학하면 됩니다.

웹툰 작가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컨텐츠학과, 애니메이션영상학과 등에 진학하면 좋을 합니다.

안화애니메이션 학과는 전국에 50개정도 있습니다.

워크넷-진로진학-학과검색-계열검색-예체능계열-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클릭하면 관련학과, 진출분야, 개설대학, 취업율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설 대학을 알아봤으면, 지원하려는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입시정보를 파악해보세요.

미술분야는 비실기로 학종에서 선발하기도 하지만,  선발 인원 수가 아주 적고 대부분 실기 우수자 전형입니다.

실기 전형에서 필요로하는 실기를 학원에서 배워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실기 전형요강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학원에서는 학생들에게 많은 시간을 실기에 전념하도록 요구합니다. 적절하게 시간을 배분에서 학원 시간을 정하세요.

커리어넷이나 워크넷에서 직업적성과 직업흥미 검사해보세요. 

검사결과표를 보고 자신의 진로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자신이 없으면 이 곳에 대면으로 하는 진로진학컨설팅에 신청하면 됩니다.

컨설팅 받으러 올 때 반드시 검사결과표를 지참하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