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
비/팔달구

사이버상담

Q  진로  제 꿈을 못 정하겟어요

  • 중학교

1124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중1입니다. 저는 옜날부터 과학을 좋아했어요 유치원때는 과학자가 되는것이 꿈이었어요.
3학년때 로봇 엔지니어, 로봇 과학자 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친구들와 친하게 지네지 못하고 몇몇 친한
친구들하고만 놀았어요.
그래서 좀 쓸쓸하고, 외동이다 보니 외롭고 그래서 유튜브를 보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제 친구가 도티님을 소개 해 줬어요.
그때 영상을 보면서 외로움을 잃고 즐거운 생활을 했어요.
그리고 그때 부터 저의 꿈은 로봇 엔지니어보단 유튜브 크레이터로 굳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엄마는 저가 유튜브를 하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셧어요. 그래서 저는 어쩔수 없이 누군가에게 꿈을 말할때는 
로봇 엔지니어라고 말했어요. 진짜 친한 친구한태만 진짜 꿈을 애기하곤 해요.
저도 저 스스로 '내 인생을 내꺼고 내 진로는 내가정해!'라고 자기암기하듯 생각하는데, 중학교을 들어가니깐 진로애 대해서 더 고민을 많이 하게 되네요.
진짜 하고싶은것을 해야 될까요? 아님 말로만 하는 것을 할까요?
물론 진짜 하고싶은것을 해야 되죠...
하지만 부모님이 반대하시고 그래서 고민이 됩니다.
언재쯤 저가 제 꿈을 당당히 부모님께 말씁들일수 있을까요?

A 직업의 가치

  • teacher8
안녕하세요.희망하는 직업 선택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군요. 게다가 부모님과의 갈등이 있으니 마음이 답답하고 힘드시겠네요. 그래도 이렇게 상담을 요청하셨다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좀 더 진지하게 검토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유투브 크리에이터는 광범위하게 보면 미디어콘텐츠창작자로서 유튜브 등 광고기반 플랫폼에 개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올리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직업으로  요즘은 1인 미디어로도 뜨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다는 말처럼 ,유투브 크리에이터가 직업이 되려면  많은 내공이 있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잘 하게 되고 잘하다보니 전문성이 쌓여서 그게 직업이 되고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지만. 우선은 왜 내가 유투브 크리에이터가 되려고 하지? 유투브크리에이터가 되어서 어떤 것을 이루고 싶지 ? 등에 대한 자신만의  직업적 가치가 있다면 작품 하나  하나를 만들 때 더  퀄리티(quality)가 있는 작품이 나올 거 같습니다.
   나는 나의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싶었나? 이러한 직업적인 철학을 갖고 준비하신다면  더 가치 있고 인지도 높은 유투버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당장 수익을 올리기 보다는 취미이자 특기로 시도해 보시되 콘텐츠가 중요하니만큼 
영어권에 좋은 컨텐츠가 많으니 영어실력을  탁월하게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영어준비도 잘하시면서 ...학업도 충실하시고
 부모님께는 아직 진지하게 말씀드리기보다는 학생이 부모님을 설득할 영상(되는 길, 하는일,등)잘 준비해서 보여드리고 유투버가 되어서 어떻게 살겠다는 학생의 진로가치도 함께 진지하게 말씀드려보면 부모님이 든든한 지원을 해주실 수도 있으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부모님과의 대화가 성공하시기를 바라며 궁금한 점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