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6회 수원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9-19 조회수 1395

“우리가 만드는 미래!”

제6회 수원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 10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일원에서

- 진로직업체험, 학과탐색, 청소년창업, 진학상담?멘토링 등 109개 부스 운영

 

수원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미래설계를 위한 제6회 수원청소년진로박람회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에서는 “우리가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진로박람회를 10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내 온누리아트홀, 꿈의체육관, 야외마당 일원에서 열리는 제6회 수원청소년진로박람회는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수원시, 청소년육성재단,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공동주관한다.

이날 오전 10시 온누리아트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VR을 이용한 그래피티 아트 공연과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의 “청소년에게 들려주는 다섯가지 선택” 특강을 진행한다.

야외광장에서는 진로직업체험존, 학과탐색존, 청소년창업존, 진로진학상담?멘토링존 등 진로진학과 관련한 4개 테마 109개 부스를 운영한다.

VR(가상현실)을 비롯한 3D프린팅, 인공지능(AI), 로봇, 드론, 요리, 메이크업, 마술, 플로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32개 진로직업체험부스와 함께 수원 지역 7개 특성화고와 12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학과탐색존이 설치되어 학과의 특성과 진학방법을 소개한다.

올해 새롭게 마련된 창소년창업존에는 삼일상고, 농생명과학고 등 5개 고등학교에서 참여해 ‘화훼장식 동아리 바오푸실’ 등 8개 창업동아리가 청소년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고 창업 아이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문화센터 2층 은하수홀에서는 토크콘서트에는 신범 (주)쥬라기 대표이사와 이재홍 前 비영리 IT지원센터 센터장을 전문강사로 초청해 “창업”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꿈의체육관에는 진로진학상담존이 설치되어 30개의 진로진학상담부스에서 현직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영화감독, 웹툰작가 등 20개 분야의 전문직업인으로부터 해당 직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진로멘토링 부스도 마련했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박흥수 이사장은 “수원시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수원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6회 수원청소년진로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031-218-0348(청소년희망등대센터 창의진로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