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교청소년수련관, 「STEM분야 프로젝트 활동」참가자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414

과학 덕후가 아니어도 괜찮아

「STEM분야 프로젝트 활동」참가자 모집

※ STEM: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의 약자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광교청소년수련관은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STEM 분야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STEM 분야 프로젝트 활동’ 참가자를 8월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 이번 ‘STEM 분야 프로젝트 활동’은 14~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준비되었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의 삶에 활력과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프로젝트 활동이란 어떤 주제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집단 창조성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기 주도성, 융합적 사고, 협업 능력 등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자연스레 체득할 수 있다.

 

○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의 활동이 제한되었던 상황에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라며 “관심 있는 청소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과 청소년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비대면·대면 활동을 적절히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광교청소년수련관(031-216-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