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아망스마트기자단 #해시태그 동화책 제작 및 기증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0-12-12 조회수 93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아망스마트기자단 ‘#해시태그’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재능기부 활동으로 동화책을 제작하고 이를 기증하였다.

 

 동화책 제작 모든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되었으며, 소그룹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제목부터 삽화까지 모든 작업을 기자단 구성원들이 직접 진행하고, 대학생 멘토의 교열·편집 과정을 거쳐 보다 완성도 있는 동화책을 제작할 수 있었다.

 

 동화책은 가족의 사랑을 주제로 한 ‘선물 배달’, 역사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지수와 규민이의 우당탕탕 시간여행’, 우정을 주제로 한 ‘친구야, 미안해’, 총 3권이 제작되었다.

 

 아망스마트기자단 ‘#해시태그’가 제작한 동화책은 수원시립반달어린이도서관에 기증되었으며, 영통청소년문화의집 북카페에도 비치되었다.

 

 아망스마트기자단 ‘#해시태그’ 대표 청소년은 “팀원들과 힘을 합쳐 내용을 구상하고 디자인까지 직접 실시한 만큼 뿌듯함이 컸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많은 친구들이 동화책을 재미있게 읽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영통청소년문화의집(031-273-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