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
구름 많음/팔달구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청소년

보도자료
페이스북 링크 공유 블로그 링크 공유 트위터 링크 공유 카카오스토리 링크 공유 프린트 하기

보도자료
광교수련관 청소년요리창업프로그램 여가부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3-09 조회수 131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광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요리창업 프로그램 ‘청식당’운영

- 여성가족부 2018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모의창업 통해 요리와 실전 동시에 배울수 있어 관심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광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요리창업 프로그램 ‘청식당’이 2018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진로?직업 분야에 선정되었다.

‘청식당’은 요리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 요리전문교육과 실습, 모의창업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요리와 창업, SNS홍보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광교청소년수련관의 요리체험실을 활용해 실습을 하고 지역 청소년 축제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판매해보는 기회도 갖는다.

특히,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푸드트럭과 길거리음식 명소 등을 벤치마킹한 후 자신만의 사업계획서와 예산서, 손익계산서 등 실제 창업과정에 필요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업계획서에 따라 음식을 판매해 보고 보완할 점을 도출, 개선해 다시 한번 운영해 볼 수 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2017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에 따르면, 창업체험교육 경험이 있는 학생은 경험이 없는 학생보다 진로활동 만족도가 높고 진로역량 계발과 학습태도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돼 창업의 성공 유무를 떠나 ‘창업체험’ 자체만으로도 큰 교육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청소년 요리창업 프로그램 ‘청식당’은 3월 중 참가자를 모집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은 14세에서 19세 청소년 30명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교청소년수련관(031-216-07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