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권선수련관 청소년의 달 축제 "별이 빛나는 낮에"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5-12 조회수 564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 축제 “별이 빛나는 낮에”

- 별자리와 우주를 테마로 한 체험, 공연 등 한낮에도 체험가능하게 구성

- 5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다양한 축제, 체험거리 운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권선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 12일(토) 오후 1시부터 수련관 앞마당에서 청소년의 달 축제 “별이 빛나는 낮에”를 운영했다.

“별이 빛나는 낮에”라는 이름처럼 별자리와 우주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 청소년동아리 재능기부 부스 등을 운영하면서 한낮에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기도컨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와우 스페이스 VR 체험버스’는 가상현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주를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별자리 체험 마술극단이 마련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마술쇼’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천체 관측과 우주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선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청소년과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 “진로 페스티벌”과 “권선마을극장”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