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
맑음/팔달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열정의 프리마켓 개최
작성자 재단 관리자 작성일 2018-07-13 조회수 611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경영CEO꿈의학교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 사세요!”

-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에서 청소년들 아이디어 상품 판매 ‘열정의 프리마켓’

 

수원 팔달구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에서는 7월 21일(토) 청소년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열정의 프리마켓’이 열린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흥수)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21일 오후 1시부터 28청춘 청년몰과 함께 ‘열정의 프리마켓’을 개최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판매할 계획이다.

‘열정의 프리마켓’에서는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지원사업의 일환인 청소년경영CEO꿈의학교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올해 4월부터 직접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는 3개 청소년몰 가게를 비롯해 청년몰 청년상인들의 아기자기한 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부터 어른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냅킨아트 수첩 만들기, 맥간공예 거울 만들기 등 무료 공예 체험도 준비되어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수원시 청년몰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이번 프리마켓은 ‘학생이 찾아가는 경기꿈의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수원시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년 상인들과의 만남과 프리마켓 활동을 통해 청소년 예비 CEO들이 경영에 대해 많은 배움을 얻을 것”이라며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과 청년몰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소년경영CEO꿈의학교는 청소년들이 직접 상품을 기획, 제작하고 판매해보는 경험을 통해 창업과 경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열정의 프리마켓’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활동을 종료한다. 판매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은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2018년 청소년경영CEO꿈의학교 2기 참가자는 7월 말까지 모집 중이며, 장안청소년문화의집(031-243-2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