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흐림/팔달구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비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 ‘사랑 나눔, 함께 행복한 세상’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61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비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 ‘사랑 나눔, 함께 행복한 세상’운영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협력자원 연계 및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와 함께 외부활동 제한 지속에 따라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다.

이에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 ‘사랑 나눔, 함께 행복한 세상’을 진행한다. 총 4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은 위기 청소년들이 청소년동반자와 함께 이웃사랑을 배우고 보호자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9월2일까지 진행되는 1차 활동은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만들어 장애인 생활 시설에 기부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복지시설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헬스케어 용품을 비롯하여 리스 꽃장식, 애착 인형을 만들어 따뜻한 손편지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과 희귀난치병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변 함께 사는 이웃에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필요한 이때,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들이 타인을 돕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며 함께 살아가는 사회 일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는 활동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218-0309)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