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흐림/팔달구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개구리 연못[고색중], 청소년자치위원회 ‘고색청자’ 지역 어르신들께 ‘사랑의 부채’ 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53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자유공간 청개구리 연못[고색중]

청소년자치위원회‘고색청자’지역 어르신들께‘사랑의 부채’ 전달

 

 

○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청소년자유공간 청개구리연못[고색중]에서는 지난 9월 1일, 청소년자치위원회<고색 청자>의 의견으로 기획하여 진행한 ‘사랑의 부채’를 권선구 소재의 수데이케어 센터와 서호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청소년자치위원회 <고색 청자>는 ‘고색중 청개구리연못 청소년자치위원회’의 줄임말로 ‘고려청자의 아름다운 옥빛과 같이 청소년자치위원회도 고유한 빛깔을 갖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도 있다.

○ 지난달, 청소년자치위원회<고색 청자> 정기회의에서 나온 의견으로 코로나19와 유난히 긴 장마로 지쳐 있으실 우리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방법으로 손글씨와 예쁜 그림을 담은 ‘사랑의 부채’를 제작했다.

○ 이번 활동은 대면 활동으로 준비되었다가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진자 급증으로 N차 감염이 우려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치위원회 청소년들은 부채에 담을 손글씨와 냅킨아트 제작 영상을 보며 집에서 직접 만들었다.

○ 청소년자치위원회<고색 청자>의 한 청소년은 “만들기 영상을 보며 혼자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어렵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것 같아서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 친화적인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놀거리과 건강한 여가 문화 정착과 코로나19로 청소년들에게 생기는 일상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그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청개구리 연못[고색중](031-278-9003)에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